(재)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 ‘2020년 일자리 맞춤형컨설팅 박람회’ 성료

충청남도와 (재)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 이하 “진흥원”)에서는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19일까지 2020년 일자리 맞춤형컨설팅 박람회(이하“일자리 맞춤형컨설팅 박람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일자리 맞춤형컨설팅 박람회는 중장년 재취업 집중지원 사업의 일환으로서 일자리 수요 위축 현상에 의한 퇴직·실직으로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 구직자에게 면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다.

진흥원에서는 당초 대면 및 비대면 박람회를 동시에 실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바이러스-19 확산(감염) 증가와 방역수칙 2단계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대면 행사가 취소되어 비대면 맞춤형 집중취업 알선과 개별 사업장 현장면접을 진행한 결과 도내 소재한 ㈜브라이트코리아 외 9개사와 구직자 91명이 참가하여 총 29명이 채용되었고 그중 19명의 중장년이 재취업에 성공하였다.

진흥원 이시우 원장은 “일자리 맞춤형컨설팅 박람회를 통해 중장년층에게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정보와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여 재취업을 돕고, 기업에는 전문성과 경력을 지닌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