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방상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화되면서 온라인으로 소방서 민원처리가 가능한‘소방민원센터(이하 소민터)’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소민터’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결과 제출 및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등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방법은 소민터(http://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소방 민원업무를 신청 및 제출할 수 있으며,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박지영 화재대책과장은“소민터를 통해 소방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빠른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하다”며“코로나19로 외출 및 직접방문이 부담스럽다면 온라인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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