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학년 미소친절청결운동 표어·캘리그래피 대회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이영하)는 16~30일까지 2주간 미소·친절·청결 운동 일환으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밝은 미소, 따스한 친절, 깨끗한 청결을 알릴 수 있는 표어·캘리그래피 꾸미기 대회를 실시했다.

보령시의 문화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범시민운동인 미소·친절·청결의 의미를 널리 알리고,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 창의적인 문구를 생각하여 나만의 글씨체를 만들어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멋진 표어와 캘리그래피를 완성했다.

이번 행사에서 ‘밝은 미소, 따스한 친절, 깨끗한 청결’이라는 주제에 어울리게 ‘당신의 웃는 미소, 모두에겐 행복을’, ’가시 말 말고 미소를 지으며 꽃같이 예쁜 말로’, ‘미소 가득한 내 얼굴, 친절한 나의 태도, 청결한 내 주변’ 등 다양한 작품들이 나왔다.

선정된 표어와 캘리그래피 우수 작품은 현수막으로 제작하여 학교 내외에 게시하고, 많은 사람이 관람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김나경 학생은 ‘미소·친절·청결의 의미를 생각하면서 캘리그래피를 꾸며 봤는데, 앞으로 가족과 친구들에게 예쁜 미소를 더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영하 교장은 ‘앞으로 지속적으로 미소·친절·청결 운동을 홍보하는 다양한 대회와 캠페인을 하여 학생들이 그 의미를 명확히 이해하고, 자신의 주변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할 기회를 만들어 보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