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원 활동 관심 높아져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고일환)은 26일 보령시청 시장실에서 보령시와 신규 공립 어린이집 수탁운영을 위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은 보령시 신규 공립어린이집 위탁 운영체 모집 공고를 통해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난 18일 최종 수탁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보령시 공립 어린이집 위·수탁 계약 체결은 충남사회서비스원 출범 이후 첫 번째 국공립어린이집 수탁임에 따라 그 의의가 크다.

충청남도사회서비스원 고일환 원장은 “보령시 공립어린이집 설립취지와 운영목적에 따라 투명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며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보육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충남사회서비스원은 공립 더베스트예미지 어린이집을 2021년 3월부터 5년 동안 수탁운영을 하게 되며 이에 따른 운영 및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사회서비스원은 지금까지 보령의 어린이집을 비롯해 공주시와 부여군의 다함께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5개소 등 총9개의 국공립 사회복지시설과 지원 조직을 수탁받아 운영을 하고 있거나 운영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앞으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