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전문역량 보수 교육 실시

충남여성정책개발원(원장 조양순)은 28일(토) 세미나실에서 양성평등 교육을 담당하는 충남도교육청 소속 초·중·고등교사 20여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여성정책개발원에서 실시했던 양성평등 전문 강사 교육을 이수한 자에 한해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은 충남양성평등비전 2030 수립에 따른 양성평등교육 추진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도와 충남도교육청이 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30여명의 교사들을 선발하여 양성평등강사과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이번 교육은 우리 사회를 충격에 빠뜨렸던 N번방 사건으로 촉발된 사이버성폭력 예방교육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청소년 대상 학교 내 성(평등)교육에 대한 요구가 큰 만큼‘포괄적 성교육에 대한 이해’와‘참여형 성평등 교육 시 고려해야 할 점’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여성정책개발원 관계자에 따르면 “학교에서 진행하는 성(평등)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성(평등)교육에 참석한 선생님들의 열정에 충남여성정책개발원이 앞으로도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충남도교육청은 “내년에는 현장에서 양성평등 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의 어려운 점을 같이 나눌 수 있는 대면교육이 진행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 더 많은 교사들이 교육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