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지난 18일 서천 문예의전당에서 열린 제46회 충청남도합창경연대회에서 보령시립합창단(단장 정낙춘)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사전 연주 녹화한 영상을 대회 당일 서천 문예의전당에서 추첨순서에 따라 심사위원이 평가하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했다.

보령시립합창단은 유한필 지휘자의 지도아래 54명의 단원이 대회에 참가해 자유곡 2곡을 열창하여 심사위원들로부터 찬사를 받으며 7개 참가팀 중 대상을 차지하여 (사)한국음악협회 이사장 상장과 함께 우승기를 받았다.

1990년 창단된 보령시립합창단은 거제, 태백, 춘천 전국합창경연대회 등 다수의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제44회 충청남도합창경연대회 대상에 이어 2년 만에 다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매년 시민들을 위한 정기연주회, 찾아가는 음악회, 각종 행사․공연에 참여 등 활발한 활동으로 문화예술 저변확대에 기여해오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연습시간이 많이 부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시 문화예술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공헌한 시립합창단원들의 노고에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시는 앞으로도 시립합창단이 시민들의 생활 속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다채로운 공연으로 찾아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립합창단은 21일 시상금의 일부인 100만 원을 희망2021 나눔캠페인 성금으로 기탁 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