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대천4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재정)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강사를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천4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회 시범 운영을 위해 지방 자치분권 및 지방 행정체제 개편에 관한 특별법 제27조에 따라 작년 3월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에 따라 구성됐다.

주민자치회는 읍면동의 주민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지역 현안 등을 포함하는 자치계획을 수립하여 주민총회라는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통해 공공성을 확립하고 자치계획을 실행해 나가는 기구로 기존의 주민자치위원회와는 구별된다.

보령시 대천4동은 최근 신규 입주한 대단지 아파트 주민들의 교양, 문화, 체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수요가 예상됨에 따라, 필라테스・홈패션・스마트폰 활용법 등 모두 29개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강사 자격은 국가・공인기관・전문협회 등에서 인정하는 해당 분야 자격증 소지자, 해당 분야의 전문지식 소유자 또는 강의 경험이 풍부한 자, 프로그램 수강생이 선호하는 자이다.

신청 접수는 이달 22일까지 대천4동 주민자치센터에 방문하여 강사지원신청서와 자격증사본 및 반명함판사진 1매를 제출하면 된다.

김건호 대천4동장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를 통해 시민 만족도를 제고하고, 능동적인 행정 서비스가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