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반려동물 광견병 읍·면 순회 예방접종

보령시는 광견병으로부터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백신 1000마리 분을 확보하고 반려동물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을 공통 숙주로 하는 광견병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중추신경계 감염증으로 주된 전염경로는 사람이나 개가 광견병에 감염된 너구리·오소리·여우 등 야생 동물에 물렸을 때 타액을 통해 감염되며, 주로 사람은 광견병에 걸린 개에게 물렸을 때 감염된다. 특히 동물의 경우 치료가 불가능한 질병으로 예방접종이 필수적이다.

광견병 예방접종은 4월과 10월 중에 지정 동물병원인 보령동물병원(보령시 한내로 21 소재)을 방문해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또한 동물병원 방문이 어려운 읍·면의 주민을 위해 4월부터 수의사가 순회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광견병 예방접종은 시에서 공수의에게 백신을 지원함에 따라 50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접종 가능하여 예방백신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서둘러 접종할 것과 방문 전 남은 백신 수량을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신기섭 축산과장은 “시민과 반려동물의 안전을 위해 가정에서 기르는 3개월 이상된 개와 고양이는 반드시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매년 1회 보강접종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보령시는 길을 잃은 반려동물이 가족에게 빨리 돌아올 수 있도록 반려동물 등록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