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양경찰서(서장 하태영)는 해양환경단체·해양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4월7일부터 4월30일까지 해양오염예방을 위하여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①해양환경의 보전‧관리 및 해양오염방지를 위한 활동을 하는 민간단체의 회원, 1년 이상 해당 민간단체의 회원이었던 사람 또는 1년 이상 해당 민간단체에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②해양환경 관련 연구 또는 행정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③「수산업협동조합법」에 따른 조합 또는 중앙회의 임직원이거나 어촌계의 어촌계장으로서 해양환경관리를 위한 활동을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사람 등이다.

명예해양환경감시원의 주요 임무는 ①해양환경의 훼손 및 오염 예방을 위한 대국민 홍보 ②오염물질 해양배출 등 해양환경 저해행위에 대한 감시 및 신고 ③해안가 또는 해역에 방치된 폐기물의 수거 ④해양환경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및 반영 건의 등 이다.

보령해경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적격여부 확인 후 명예해양환경감시원으로 위촉하며 활동방법, 유의사항, 안전교육 등 실시 후 해양쓰레기 수거 및 예방캠페인, 미세먼지·해양오염 특별 단속, 안전대진단 등에 참여 시킬 계획이다.

신청은 보령해양경찰서 홈페이지(공지사항)를 방문하여 신청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를 작성 후 이메일(osk0104@korea.kr) 또는 우편(보령시 성주산로 49, 보령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령해양경찰서 해양오염방제과(담당자 : 오승규 주무관, ☎ 041-402-2297)로 문의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