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책의 날 기념 활동

대천동대초등학교(교장 이영하)는 5일부터 30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하여 독서 명언 만들기와 도서관 약국 등의 독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본 행사는 책에 흥미를 갖고 독서하는 습관을 생활화하도록 4월 한 달 동안 운영하게 되었다.

독서 명언 만들기는 ‘세계 책의 날’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만의 독서 명언을 만들어 책갈피로 이용하는 활동이다. 또 도서관 약국은 어린이 사서가 도서관 약사가 되어 사서 선생님과 함께 고민이 있는 학생의 이야기를 듣고 그 학생이 마음의 위로를 받을 수 있도록 알맞은 책을 골라 초콜릿과 함께 약으로 처방하는 활동이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조○○ 학생은‘평소에 책을 잘 안 읽는데 도서관 약국을 통해 책도 읽고 고민도 해결되어서 좋다’라고 말을 했고, 6학년 이○○ 학생은‘도서관 약국으로 고민이 잘 해결되어서 친구들에게 추천해주고 싶고 앞으로도 고민이 있을 때 책을 읽어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독서 명언 만들기와 도서관 약국을 통해 평소 미디어 홍수 속에 노출되어 책 읽기가 지루하고 재미없는 것으로 인식되는 생각을 전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스스로 책을 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뿐만 아니라 마음의 안정도 찾을 수 있는 자발적인 독서 습관이 형성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