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중심에서 놀이를 통해 배우는 2019개정누리과정 연수 실시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문)은 지난 16일 보령 관내 공․사립 유치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19 개정누리과정 현장지원자료 활용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 연수는 2019개정누리과정의 방향을 이해하고, 교육부 개발 현장지원 자료의 활용 방법을 교육을 통해 유아 중심 놀이 중심의 누리과정 안착을 목적으로 하였다.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력 강화와 교육과정 전문가로서의 교사의 역할에 초점을 두고 누리과정 실천에 대한 다양한 사례 중심의 연수로 유치원교사의 역량강화의 기회가 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대천동대초등학교병설유치원 지경미 교사는 “2020학년도부터 적용된 2019개정누리과정이 코로나19로 인해 유치원 현장에서 놀이중심 교육과정 실천에 어려움이 있었다. 오늘 사례중심의 연수를 통해서 누리과정 전문가로서 유아의 관심과 흥미, 요구에 따르는 교사의 역할을 다시 한번 고민해 보고 현장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서정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원격 수업 운영 등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유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교육 받을 수 있게 해주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유아 놀이 중심의 2019개정누리과정이 유치원 현장에 원활하게 안착되어 놀이중심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