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한내여중, 전문적 학습 공동체 실시

한내여자중학교(교장 김미희)는 21일 6, 7교시를 이용해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실시했다. 소통과 협력의 학교 문화를 만들기 위한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은 매주 수요일 15시 30부터 시작되며 수업나눔 학습공동체, 독서 동아리, 주제가 있는 연수 운영, 학년 협의회, 교과협의회, 교육과정 함께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 운영 내용으로는, 각 학년 학습 공동체에서 각 학년별 협의, 생활지도 나눔활동, 자율적 운영이 이루어지고, 수업나눔 동아리에서 수업 대화 나누기, 수업 공동 설계, 수업 나눔 및 성찰이 이루어지며 글·비·채 독서동아리에서 수업관련 독서 토론, 작가와의 만남 등 문학 기행이 진행된다. 또한 생활지도 나눔동아리에서는 생활 지도 사례와 학급 긍정 훈육법을 공유하고 위기 학생을 이해하고 지도 방법에 대해 고민한다. 추가적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이루어지는 자유학년 역량강화 공동체에서는 우쿠렐레 악기 연주 체험을 통해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있다.

김미희 교장은‘전문적 학습 공동체의 활발한 운영으로 전 교원이 다 같이 성장하고, 학교가 지향하는 방향인 함께! 즐겁게! 알찬 한내 교육을 만들어가는데 큰 자양분이 될 것’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통해 교원들이 전문성 향상 뿐만 아니라 많은 의견 공유로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며 행복한 공동체로 보다 더 성장하기를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