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가 필요한 성인 20명 대상, 오는 7월까지 3개월간 운영

보령시는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오는 7월까지 체지방률 30% 이상 비만 관리가 필요한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도전! 비만탈출 교실’을 운영한다.

2021년 지역사회 건강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보령시 비만율은 33.5%로 충청남도 비만율 31.8%에 비해 1.7%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시는 신체활동 감소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체지방 및 성인병 증가를 예방하고 건강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비만 관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지난달 만 20세~65세 성인 중 비만관리가 필요한 시민 20명을 공개 모집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9일까지 3개월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전문 운동 강사의 지도하에 체지방 감량을 위한 유산소 및 근력 강화 운동을 실시하고 기초검진 및 식습관 진단, 체성분 검사를 통해 대상자 맞춤형 영양상담 및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동안 개별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식사 및 운동일지 작성을 통해 참여자가 자신의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여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걷쥬’앱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통해 신체활동량 증가 및 건강생활실천 습관 형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비만탈출교실을 통해 올바른 운동 방법을 알리고 비만으로 인한 만성질환 및 우울감 등을 예방해 신체적·정서적 건강증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보건소는 시민 대상으로 기초검진 및 체성분 검사 후 영양·운동·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건강증진센터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