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볼거리와 특별한 경험이 함께한 ‘이범재 작가’샌드아트 공연 운영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보령도서관(관장 장보람)은 13일 찾아가는 섬마을 독서교실과 연계, ‘노스애르사애’, ‘꾸고’의 저자인 이범재 작가를 초청하여 청룡초등학교 장고분교장 학생들을 대상으로 <내 모습 이대로를 사랑해> 를 주제로 샌드아트 특강을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섬마을 독서교실은 보령시 오천면 소재 장고도에 있는 장고분교장 전 학년 6명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긍정적인 독서 경험을 통해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형성하고자 운영중이며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공연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샌드아트 특강을 기획하였다.

이범재 작가는 학생들과 함께 그림책 ‘노스애르사애’를 읽어보며 다름을 인정하고 내 모습 그대로를 사랑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모래를 이용한 샌드아트 공연 ‘꾸고’와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진행하여 어린이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특강 후에는 학생들에게 샌드아트 라이트 박스를 이용하여 자유롭게 그림을 그려보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보령도서관장은 “도서관 문화의 혜택이 부족한 도서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공연 기회를 제공하여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이기 위해 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전하였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