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 학교지원센터는 6.21.(화) 보령 베이스리조트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학교업무최적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학교업무최적화 연수는 교사 본연의 업무인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업무 경감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 주제는 “학교업무최적화의 이해와 실제(김종권)”,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조직관리 리더십(김영희)”으로 업무 효율화를 위한 방법과 방향을 모색하고 교육공동체의 협력을 통해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학교업무최적화를 위해 보령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에서는 초등 단기수업지원, 보건교사 미배치교 수업지원, 신규교사 맞춤 지원, 기간제 교사 위탁 채용, 학교도서관 장서 정리, 과학실험실 정리 등 22개 영역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만족도 조사, 의견수렴, 우수사례 발굴 등 학교 현장과의 계속적인 소통을 통해 학교업무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하고 있다.

김영화 교육장은 “학교업무최적화는 학교 구성원들 간의 신뢰, 협력, 소통의 기회를 많이 가져야 잘 이루어질 수 있다. 이러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인적, 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