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화목한 디자인데이’ 진행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가 5월 17일부터 포장 디자인 개선 사업인 ‘2022 화목한 디자인데이’를 진행했다.

화목한 디자인데이는 2015년부터 추진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만의 고유한 사업으로서 화요일, 목요일에 전문 디자이너가 센터에 상주하여 로컬크리에이터 및 아름드리 (예비)입점기업과 농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상담 및 개선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서비스를 제공⋅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디자인 시안을 실물로 제공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직접 식품표시사항 법적기준 등을 검토하여 다른 디자인 지원 사업과 차별성을 갖는다.

이번 ‘2022 화목한 디자인데이’는 참가 신청 첫 날부터 많은 업체들이 지원하는 등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고, 그 중 8개 업체가 최종 선정되었다.

선정된 업체들은 각각 5월 17일, 19일, 24일에 실제 상품으로 판매채널, 고객포지션, 포장형태 등 디자인 개선 방향에 대해 협의하였다. 이 후 6월에 예정된 2차 코칭에서 센터 제작터를 활용해 사전 제작된 디자인 시안 2~3종을 수혜기업에게 제시하고, 수정 및 보완의견을 반영한 시제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하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포장디자인은 상품 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이미지라고 할 수 있으며 포장 디자인만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등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변화시키고 이목을 집중할 수 있다.”며 “우리 센터는 단순히 포장디자인 개선만 지원하는 것이 아닌 식품 표시사항 법적기준 검토 등 차별화된 지원으로 수혜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계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