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30일 온택트 홍보존 스튜디오‧참가기업 부스 진행… 비엠코스 등 7개 기업

(재)보령해양머드박람회조직위원회(사무총장 조한영)는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에 참가한 기업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라이브커머스를 29~30일 2일간 박람회장 내 온택트 홍보존 스튜디오와 참가기업 부스에서 라이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박람회 참가기업들의 해양머드 관련 제품 대중화를 위한 제품 판매 및 홍보를 목적으로 온라인 B2C 마케팅을 통해 박람회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박람회 구현의 하나로 진행된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라이브커머스는 29일 삼육식품을 시작으로 비엠코스, 해품감태가, 30일에는 소금이 오는 소리, 담아, 해가인, 보령공예문화예술연구소 등 총 7개 기업이 참여한다.

각 기업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시간 동안 한정 수량 특가판매, 제품 홍보를 위한 기업 및 제품 설명회 등을 통해 각 기업이 보유한 제품의 품질과 상품을 박람회를 계기로 소비자에게 알리는 기회를 얻게 되며 소상공인의 경우 온라인마케팅에 대한 경험 축척을 통해 앞으로 자생적 온라인 마케팅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충청남도를 중심으로 우수한 해양머드 관련 제품이 상당히 많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 제품이 소비자들께 잘 알려져 지속적인 매출이 이루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유튜브 등을 통해 방송될 예정으로 추후 참가기업의 홍보자료 활용 또한 가능하도록 기획되었다.

조한영 사무총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참가기업을 위한 많은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며 보령해양머드박람회가 기업과 함께하는 경제박람회라는 것을 알릴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2보령해양머드박람회는 해양 신산업에 대한 가치를 공유하고 머드의 미래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한 서해안권 최초 해양 관련 국제 박람회로,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31일간 대천해수욕장 인근에서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