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형 연수를 통한 시·군 평생교육 전문성 강화, 뿜뿜

(재)충남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7월 27일(수), 8월 3일(수) 양일에 걸쳐 충남 도내 시·군 평생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성과관리체계 지표 개발 컨설팅형 연수’를 진행하였다.

13개 시․군 평생교육 관계자가 참석한 이번 컨설팅형 연수는 교육부의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평생교육의 체계적 성과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실무자의 고민을 해소하고, 평생교육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계획되었다.

1일차에는 ‘평생교육 성과관리체계와 성과지표 개발’을 주제로 김현수 교수(순천향대학교 평생교육학부)의 특강과 유네스코 평생학습도시 지표(GNLC)와 지자체 성과관리체계가 연계될 수 있도록 지표를 정리하였고, “평생학습 도시로서 우리 시·군 정체성에 맞는 성과지표는 무엇인가?” 를 고민하고 자체 진단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2일차에는 1일차의 자체 진단을 통해 구성한 지표를 분석하고 성과관리체계에 해당 시·군의 특성을 고려하여 재구성해보는 활동과 개별 컨설팅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성과지표를 이해하고 직접 개발함으로써 시·군의 비전과 평생교육 정책 목표의 일괄성을 제고하고, 도내 평생교육 질적 향상 도모 및 체계적 평생교육 성과관리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자리가 되었다.

한편, 진흥원 관계자는 “평생교육법에 명시된 진흥원의 책무인 평생교육관계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도내 평생교육의 현안 문제 해소와 충남 평생교육 발전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