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지역 소규모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협의회 개최

웅천초등학교(교장 한태희)는 21일에 웅천초등학교, 대창초등학교(교장 윤정선), 주산초등학교(교장 김기진), 관당초등학교(교장 이관복) 교직원이 함께 모인 가운데 소규모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협의회를 실시했다.

공동교육과정 운영은 인근 소규모학교 간 교육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편성, 운영함으로써 소규모학교의 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써 2019학년도 보령교육지원청 중점교육사항이기도 하다.

 

지난 2월 대창초등학교에서 1차 협의회를 하면서 학년별로 1학기 핵심가치 및 대주제와 소주제를 정하고 이에 따른 활동 내용을 구상해 보았으며, 이번 2차 협의회는 학년별 재구성한 주제중심 교육과정의 내용을 바탕으로 4개교가 공동교육과정으로 운영해야 활동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협의하였다. 또한 주제에 따라 각 학급에서 이루어지는 수업과 평가 자료 및 아이디어를 수시로 공유하기 위한 학년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정기적인 협의회 외에 온라인상의 소통 창구를 마련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보령교육지원청 류동훈 교육과장은 “나눔과 협력을 기반으로 한 공동교육과정이 소규모학교 교육의 질을 높일 것”이라며 큰 기대를 나타냈다.

함께 나누고 실천하는 4개교 공동교육과정의 주제중심수업 및 프로젝트 학습을 통해 효과적이고 협력적인 교육과정의 운영과 살아있는 배움중심수업이 이루어지길 기대해본다.

 

자료 문의: 교사 강영식(041-931-2983)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