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방재 구심조직인 의용소방대 활성화 노력 당부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지역방재·봉사활동의 구심조직인 의용소방대를 활성화하고 능동적인 조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난 25일 웅천읍 남․여의용소방대원 4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지도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웅천읍 의용소방대 청사에서 실시된 이번 지도·점검은 효율적인 의용소방대 조직 관리와 재난방재 교육 훈련으로 전문성을 강화 시키고, 의용소방대원의 사명감 제고 및 사기 진작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의용소방대의 복무실태를 점검 ▲의용소방대 제도와 의무, 권한과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에 대한 교육 ▲화재진압, 인명구조,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등 현장 실무교육 ▲2019년 보령시 의용소방대 운영 계획에 따른 전달사항 등으로 실시했다.

 

 김창현 소방행정과장은 “지속적인 지도와 교육훈련으로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활동은 물론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10만 보령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최강 의용소방대를 육성하겠다.”고 지도·점검의 의지를 밝혔다.

 

 한편 웅천읍 남․여의용소방대는 지역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난에 있어서 대응 및 복구와 구호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안전문화의 조기정착을 위하여 소방차 길 터주기 정기 추진, 마을담당제 활동 등의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 지역의 안전지킴이로서의 역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