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버섯, 머드화장품, 조미김 등 다양

추석 명절에 선물세트로 가장 많이 찾고 있는 보령산 ‘맛김(조미김)’을 비롯해 보령머드화장품 등 실속있는 보령 특산품이 명절 선물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보령지역에서 생산되는 명절선물세트는 경기 침체와 물가 인상으로 서민 가계 부담이 높아지면서 중저가의 실속형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 맛과 향이 그윽한 ‘보령 친환경 버섯’

공기 맑고 물 좋기로 소문난 보령시 미산면에서 100m 암반수를 이용해 키워진 무공해 친환경 참나무 표고버섯과 서울․경기지역 1800여개 학교로 납품되고 있어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무농약 건양송이버섯은 맛과 향이 뛰어나 선물세트로 인기가 있다.

보령친환경버섯영농조합법인에서는 추석선물세트 판매를 위해 포장지를 단순화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실속세트를 준비했다. 인기상품으로는 보령친환경 알뜰버섯세트(2만 8000원)과 전국에서 유일하게 판매되는 건양송이버섯(특, 6만5천원)이 있으며, 3~5만 원대의 생표고버섯 선물세트도 절찬리 판매된다.

(보령친환경버섯영농조합법인, http://forestmall.cnfarm.co.kr, 구입문의041-932-4494)

◆ 피부미인 만들기 프로젝트 상품 ‘보령머드화장품’

보령머드화장품은 1만원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비누, 샴프 등 생활용품에서 여성용화장품까지 다양하고 시에서 직접 판매하는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큰 인기 있는 명절선물이다.

머드화장품은 보령청정 갯벌에서 채취한 보령산 머드를 주원료로 하고 있으며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 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함유돼 피부수축과 피부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9월말까지 추석맞이 특별할인으로 품목별 최소 10%에서 최대 30%까지 할인행사를 펼쳐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보령시 머드사업팀 080-930-2200)

◆ 푸짐하고 실속 있는 보령산 '맛김’

보령산 맛김은 품질이 좋기로 알려져 있어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는 조미김 전체 매출액의 70%가 판매될 정도로 선물 상품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우체국쇼핑에서도 선물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구입문의 : 우체국쇼핑몰 http://mall.epost.go.kr)

◆ 오메가 3가 함유된 돼지고기로 만든 햄․소시지 선물세트

충남도와 보령시에서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신선하고 맛이 좋은 돼지고기를 공급 할 수 있도록 추진한 돼지카페 ‘마블로즈’에서 오메가-3가 함유된 돼지고기를 사용해 정직하게 만든 소시지와 햄이 들어있는 ‘마블로즈 실속세트’가 추석명절을 맞아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1호는 2만 9000원(양념육 2팩, 소시지 2팩), 2호는 4만 8000원(양념육 2팩, 소시지 6팩)에 각각 판매된다.(구입문의 : ☎041-641-8523)

◆ 서해바다의 청정 해산물

청정해역인 대천항 인근 바다에서 어획되는 수산물인 대하, 전어, 꽃게 등도 추석명절 선물세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대천항 수산시장에서는 자연산 해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데, 대하의 경우 kg 당 3만원, 전어와 꽃게의 경우 kg 당 2만원에서 2만 5000원사이에 판매되고 있다.

이밖에도 올해 농협 RPC에서 품질 평가한 전국 2위 브랜드 쌀인 ‘만세보령쌀 삼광 米 Gold', 평균 당도 16브릭스를 유지하고 있는 ’사현 포도‘, 수온 변화에 따른 어장지도가 달라져 고품질과 맛으로 승부하는 서해안 ’멸치‘ 등이 추석 명절 사랑을 전하는 인기만점 보령특산품이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