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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소방서, 민원은 ‘소민터’로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이성필 기자 | 승인 2019.07.08 08:40

보령소방서(서장 김근제)는 소방민원 업무를 집에서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소방민원센터’란 국민에게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선임, 작동기능점검 제출 등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소방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위해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인터넷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소방민원센터는 24시간 언제든지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사항은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신청 방법은 소방민원센터(http://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민원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041-930-0265)으로 하면 된다.

박지영 화재대책과장은 “집에서 편리하고, 간편하게 각종 소방민원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소방민원센터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며, “소방서 방문 민원도 같이 운영되고 있으니 온라인 접속이나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은 언제든 소방서를 찾아 달라”고 말했다.

이성필 기자  sip6318@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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