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감성·창의성이 함께 하는 사회문화체험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7일부터 8일까지, 초, 중,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여행을 1박 2일에 걸쳐 실시하였다.

이번 수학여행의 목적은 인천 일대를 체험하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나의 삶(사회) 영역과 여가활용 영역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지도 및 사진으로만 접할 수 있었던 아름다운 우리 국토의 참 모습을 확인하고 배우며, 공동체 의식과 민주시민의 자질을 함양하기 위함이며, 또한 수학여행을 떠나기 전, 사전 협의회와 안전교육을 통해 체험학습에 따른 주지사항을 지도했다.

1일차에는 월미도 테마파크 놀이기구 이용, 송도 센트럴파크, G타워 야경감상, 2일차에는 소래습지생태공원 관람 및 체험활동을 하였으며 소래습지생태공원 주변의 아름다움을 탐방하였다. 1일차의 월미도 테마파크 체험에서는 야외 여가 생활과 놀이공원 속에 있는 다양한 직업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수학여행 체험학습 담당 교사 이진성은 “이번 수학여행을 통해 생활예절과 준법생활을 구체적으로 체험하며 협동심과 자립정신을 길러 주고, 교육과정 운영의 일환으로 사례학습 등 학습자로 하여금 현장에 직면하게 함으로 우리 민족의 문화 유적에 관한 여러 가지 자료를 수집 활용하는 활동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이 되었으리라 기대해 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