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초등학교(교장 전영배)는 22일 7시 50분부터 8시 30분까지 학생들의 아침 등굣길에 학교와 가정과 지역사회가 하나가 되어 흡연예방 홍보활동을 위한 흡연예방 캠페인과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흡연예방 캠페인은 학교흡연예방사업 심화형 운영학교를 운영 중인 가운데 다양한 흡연예방 프로그램 중 하나로 교직원들과 학생들, 보령교육지원청, 보령경찰서, 보령시청, 보령시 보건소 등 여러 분야의 지역사회가 참여하여 흡연예방 분위기 확산과 금연 홍보 활동에 동참하고, 자녀들의 흡연예방 교육에 관심을 갖는 학부모도 적극적인 동참으로 흡연예방 캠페인이 실시됐다.

보건동아리 학생 15명이 주축이 되어 등교하는 학생들과 시민들에게 흡연의 해로움과 평생 흡연 안하기 구호를 외치며, 홍보물품으로 물티슈를 제공하기도 했다.

보건동아리 학생들은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과 지역사회 시민들이 흡연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계기와 금연 분위기를 확산시킬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학교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은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실시되고 있다. 보령교육지원청과 보령경찰서, 학교가 함께하는 연합캠페인으로 각 기관이 연계하여 학생들의 등하교길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전영배 교장은 “흡연 예방 캠페인을 통해서 교직원, 학부모와 학생, 지역사회 등 여러 방면의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흡연예방 교육에 긍정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었고 주기적으로 실시되는 안전캠페인이 학교 주변 차량 이용자에게 영향을 미쳐 바람직한 교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