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이진호)은 지난 27일 ‘2019 하반기 어린이 통학차량 운전원 및 지도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안전교육은 보령 관내 어린이 통학차량 운영학교 운전원 및 통학차량 지도원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교통안전의 이해 및 사교예방교육을 통해 통학차량 안전성 확보와 교통법규 준수 및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강의는 충청남도교통연수원 이형규 교수를 초빙하여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운전 하는 방법,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운전 시 주의사항, 음주운전의 위험성 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전달해주어 어린이 통학차량 운전원 및 지도원의 경각심을 일깨웠다. 또한 개정된 도로교통법, 어린이 통학차량에 관련된 법규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주어 어린이 통학차량 운전원 및 지도원들이 더욱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충청남도 교통연수원 이형규 교수는 “일반 사람들은 어린이통학차량의 특별보호에 대한 법규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앞으로는 어린이들의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운전자들은 더욱더 어린이통학차량에 대한 배려와 관심이 필요하다.”라고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이진호 교육장은 “우리 보령 관내 운영하는 어린이 통학차량은 운전원분들과 지도원분들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하기 때문에 큰 사고 없이 안전한 운행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의 말씀드리며 아무쪼록 앞으로도 열과 성을 다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