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주간 운영으로 질 높은 예술경험 제공

보령창미유치원(원장 김혜정)은 16일부터 20일까지 전체 원아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문화예술주간을 운영하였다.

창의성 팡팡 신기방기 매직 레이저쇼를 통해 어린이들은 새로운 마술과 레이저쇼를 보며 호기심을 키우고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영글반 임 **어린이는 “선생님 너무 신기해요. 레이저로 멋진 그림도 만들고 캐릭터도 만들었어요” 라며 신기해하였고, 클래식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여행은 행복 앙상블을 초청하여 학부모와 함께 클래식을 감상하고 캐럴을 따라 부르는 시간이 되었다.

클래식 감상이 끝난 후 단체사진을 찍던 미리내 1반 강**어린이 어머니는 “유치원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클래식을 아이들과 함께 감상 할 기회를 주시고, 신간 도서도 선물로 주셔서 너무 감동했어요. 준비되어진 책 중에서 1권 고르는데 너무 행복했어요.”라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흥미진진 호기심 만족 영화체험은 명보시네마에서 겨울왕국 2를 관람하였는데, 창의2반 김 ** 어린이는 “ 아아아아~~ 아아아아~ 선생님 저 노래 잘하지요?”라며 영화 OST를 따라 부르기도 하였다.

원장 김혜정은 “유아기에 알맞은 문화예술경험을 통해 유아가 예술영역의 기술과 테크닉만 익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포함한 세상을 다양한 시각으로 바라보며 느끼고 표현하길 기대하며 이번 행사를 계획하였다”고 이야기 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원아들이 삶 속에서 예술을 가까이하고 즐기는 태도를 갖게 될 거라 기대해 보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제공하려고 한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