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지역민을 대상으로 "2020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창업교육" 진행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충남센터)는 충남 지역민을 위한 농촌 태양광 발전 사업을 위한 창업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 훈련에 참여할 수강생 모집은 5월 14일부터 6월 3일까지이며, 교육은 6월 22일부터 6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태양광 정책, 농가태양광 현황, 태양광 발전시스템, 운영과 관리, 실습 등으로 구성되어 이론과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예비) 태양광 발전 사업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들이 교육에 참여하여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충남센터가 주최하고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가 주관하여 운영되는 이번 농촌 태양광 창업교육은 충남도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2019년에 충남 지역민 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훈련을 실시했으며 교육생들은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의 자세한 사항은 충남센터(ccei.creativekorea.or.kr/chungnam)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www.knre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희준 센터장은 “2020 농촌 태양광 발전사업 창업교육을 통해충남 지역민들이 태양광 사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길 기대하며, 에너지 신산업 기술을 활용하여 지속가능한 내일에 기여하기 위해, 충남센터는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