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과학의 날 기념 사이언스데이 운영

남포초등학교(교장 이광희)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21일 각학년 교실과 운동장에서 맞춤형 체험프로그램 중심의 사이언스데이를 운영했다.

이번 사이언스데이는 학교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실험 실습과 과학 체험이 골고루 이뤄지도록 했다. 학년별로 체험해보고 싶었던 과학 체험 활동을 학생이 직접 선택해서 총1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했다.

오전에는 과학적인 원리를 이해해서 만들어야하는‘구슬 미로’,‘전기자동차 만들기’와 창의적인 표현을 가미한‘과학 에코백 만들기’,‘재주 넘는 변신 곰돌이’,‘캐릭터 조명등 만들기’등의 체험을 진행했다. 그 중 가장 호응도가 높았던 프로그램은 친구들과 같이 경주하는‘풍선제트카’,‘슈팅글라이더’,‘전기자동차 시합’등이었다.

오후에는 과학 문화가 있는 다큐멘터리, 과학 영화를 팝콘과 음료수를 먹으며 관람했다. 오늘 체험에 참여한 6학년 소정수 학생은‘코로나19로 외부 지역으로 과학 현장체험학습을 못 가게 되어 속상했는데 학교 안에서도 이렇게 신나는 과학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슈팅글라이더를 날리며 비행사가 되어 보는 경험까지 모두 행복했다. 평소 무인조종에 관심이 많았는데 더 알아보고 싶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본교는 학생이 스스로 배움의 과정에 서 있을 수 있도록 계획하고 교과 교육과정에서 다루지 못하는 다양한 교육 경험을 지원하여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사이언스데이 체험를 통해 앞으로도 과학을 친근하게 느끼면서 더욱 창의적인 생각과 탐구정신을 바탕으로 미래의 소중한 꿈을 개척해 나가는 학생이 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