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 행정 체험과 주민간 소통하는 계기 마련

 보령시 주포면(면장 남택종)은 지난 23일 주포장로교회 한만욱 목사를 명예면장으로 위촉하고 당일 면정을 수행하게 했다.

주포면 명예면장 운영 장면(좌측은 남택종 면장, 우측은 한만욱 명예면장)

주포면은 지역주민에게 행정의 적극적 주체로서의 역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현안에 대한 폭 넓은 계층의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청취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명예면장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그동안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쳐온 한만옥 씨를 위촉했다.

한 명예면장은 면장실에서 위촉장을 받고 면정현황 청취, 민원 안내도우미 체험, 경로당 방문, 소감 청취 및 기념촬영의 순으로 일일 면정을 수행했다.

한만욱 명예면장은 “공무원의 역할과 지역 행정에 참여하는 좋은 기회였다.”며, “특히, 민원안내도우미 체험과 경로당 방문을 통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함으로써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더욱 커졌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주포면은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면정추진을 위해 버스승강장 시간표 제작, 명예면장제 운영, 공중화장실 정비 등 다양한 특수시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친절 행정서비스를 펼치기 위해 으뜸 이장 및 친절 공무원 선발과 취약계층 돌봄 서비스도 추진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