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화)은 10월 6일(목) 보령교육지원청에서 신청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주제중심 맞춤형 학부모교실 ‘슬기로운 부모생활’ 운영을 시작했다.

주제중심 맞춤형 학부모교실은 학부모의 수요와 필요에 맞춰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다회기 연수이다. 이번 연수는 지난 달 진행된 색채심리 프로그램 ‘다채로운 부모생활’에 이어 새로 진행되는 다회기 프로그램으로, 10월 6일(목)에 시작하여 10월 매주 목요일 4회기에 걸쳐 운영된다.

첫 번째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으로 사단법인 공감과 치유의 대표이자, 청운대학교 외래교수로 활동 중인 이혁의 강사를 초빙하여 학부모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대처에 대해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앞으로 남은 3번의 연수는 이은숙 강사와 함께하는 감정코칭 대화법, 김대군 강사와 함께하는 성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부모에게는 낯선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거부감 없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진행되는 학부모교실을 통해 가족과 자녀 교육에 많은 도움을 받아갈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영화 교육장은 “지난 색채심리 수업에 이어 학부모님들에게 더 다양한 주제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학부모의 수요와 필요에 맞는 학부모교육을 위해 애쓰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