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강진아)에서는 보령시에 거주하는 11세~1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이달 11일부터 2월 17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학기를 앞두고 새 학년으로 진급하는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환경에 대한 적응과 새롭게 관계를 형성하면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고민들에 대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에는 긍정적인 나를 만드는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자신 및 타인 이해를 통한 ‘사회성 향상 미술치료 프로그램’, 집중력을 키워주는 놀이와 함께하는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 MBTI 및 진로적성 검사 등 다양한 주제의 ‘심리검사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고 있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진아 센터장은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보령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정서발달을 돕고, 새 학기 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전화상담은 24시간, 개인상담 등의 이용은 화~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월요일 휴관)하다. 이외에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동무야)나 041-936-5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