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문화 체험학습 운영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한국중부발전의 지원으로 11일(화)부터 14일(금)까지 3박 4일 동안 제주도 일원에서 발전소 주변 지역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역사‧문화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발전소 주변 지역 초등학생에게 역사, 문화, 생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형 역사‧문화 교육을 통한 역사의식 함양, 단체 생활을 통한 배려와 협동심, 민주 시민 의식과 바른 인성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중부발전 보령화력발전소 주변 지역 8개 초등학교의 6학년 학생 51명, 담임교사 8명, 교육지원청 관계자 5명 등 총 64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제주의 자연을 탐방하는 수월봉 지질 트레일, 에코랜드 테마파크와 환상숲 곶자왈 공원 탐방, 주상절리대 요트 투어 관람, 제주의 역사를 알아가는 제주 이야기 특강, 알뜨르 비행장, 4‧3평화공원, 제주해녀항일운동 기념공원 관람, 다양한 문화 경험을 할 수 있는 브릭캠퍼스 제주, 아르떼뮤지엄 제주, 피규어뮤지엄 제주 관람 등 3개의 테마로 진행되었다.

백정현 교육장은 “발전소 주변 지역 초등학생들이 역사‧문화 체험학습을 다녀올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중부발전에 감사를 드리며,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참여해준 학생, 담임교사에게도 안전하고 유익한 체험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준 점에 감사하다” 라고 전했다. 더불어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관과 민주 의식을 지닌 민주시민으로 자라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