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욕장 전면도로 차 없는 거리, 야간 개장 운영

보령시가 여름철 대천해수욕장 관광객의 편의와 수요에 발맞춰 차 없는 거리와 야간 개장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

시는 관광객들에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8월 13까지 대천해수욕장 전면도로를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한다.

차 없는 거리 구간은 노을광장→만남의 광장 구간(750m)과 노을광장 인근 구간(350m)이다.

시는 차 없는 거리 시행으로 교통 혼잡이 해소되고 보행환경이 개선돼 지역 상권이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는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관광객의 야간 피서 수요 충족을 위한 해수욕장 야간 개장을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기존 운영시간보다 2시간 연장됐다. 야간 개장은 머드광장 중심 300m 구간 해변에서 운영한다.

이번 야간 개장은 한국해양구조협회의 주관으로 이뤄지며,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매일 60여 명의 안전요원이 배치된다.

아울러 시는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샤워장 및 물품보관소를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조병주 해수욕장경영과장은 “관광객 맞춤형 해수욕장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운영 방식을 개선해 나가겠다”라며 “관광객들께서 차 없는 거리, 야간 개장에 운영 방침에 적극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