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지원청, 홍수열 소장에게 직접 듣는 알쏭달쏭 분리배출 이야기 특강 실시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8일(금) 오전 10시 제1회의실에서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홍수열 소장을 초청하여 ‘쓰레기 박사 홍수열 소장에게 직접 듣는 알쏭달쏭 분리배출 이야기’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 자리를 통해 보령시 학부모 환경사랑동아리 회원과 학생, 교원 등 보령 교육가족 80여명이 생태 역량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 ‘지금 우리 곁의 쓰레기’ 등 쓰레기 분리배출과 관련한 저서를 집필해 오신 홍수열 소장은 쓰레기로 인한 다양한 문제점을 세밀하게 짚고, 정확한 분리배출 방법 등을 소개하여 청중들의 박수를 이끌어 내었다.

연수에 참가한 학부모 환경사랑 동아리 김나영 회장은 "평상시 궁금했던 분리배출에 대한 상세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고, 명사를 초청해 준 보령교육지원청에 감사하다“ 라며 학부모들이 앞장서 가정에서부터 생태전환 환경교육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보령 교육가족 모두의 생태 감수성 함양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교육공동체 모두에게 의미있는 배움자리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다양한 환경정화활동과 특강을 바탕으로 ‘오늘보다 내일이 더 푸른 보령’ 이 완성되기를 희망해 본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