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부터 21일까지 8개 읍·면 지역 대상

                                                              보령시 조건소 전경

보령시는 오는 11일부터 21일까지 관내 8개 읍·면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국가 암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이동검진은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검진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 대전·충남지회와 협약하여 추진한다.

검진대상자는 여자 만 20세 이상, 남자 40세 이상 홀수년도 출생자로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 이하 해당자이며, 일반검진을 비롯한 위암(위장조영검사), 대장암(분변검사), 유방암, 자궁경부암, 전립선암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은 무료로 한다.

검진 일정은 △11일 웅천보건지소 △12일 미산보건지소 △13일 성주보건지소 △14일 주산보건지소 △15일 천북보건지소 △18일, 19일 남포면 주민자치센터 △20일 청소보건지소 △21일 청라보건지소 순이다.

검진을 위해서는 검진 전날 오후 9시부터 금식을 유지하고 신분증을 지참하여 오전 8시~11시 30분까지 검진 장소를 방문하면 된다. 당일 검진을 받지 못한 대상자는 오는 연말까지 관내 검진기관(병·의원)을 방문해서 검진받을 수 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암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90% 이상 완치가 가능하므로 조기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연말에는 검진자가 몰려 혼잡이 예상되므로 미루지 말고 가까운 시일 내 검진받고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령시보건소는 국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 발견하여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하여 검진대상자에게 1대1 전화 독려, 안내문자 발송, 현수막 게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암 검진을 안내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