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영상콘텐츠 산업거점 도약위해 전문가들 머리 맞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창수, 이하 진흥원)이 오는 22일 롯데리조트 부여에서 ‘K-영상콘텐츠 산업 충남의 역할과 지역 경쟁력 확대’를 의제로 2023 충남 영상콘텐츠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지역 영상콘텐츠 산업 및 관광사업, 스튜디오·영상교육 등 관련 시설운영,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역 영화제작자 등 충남 영상산업 발전을 현장에서 주도하고 있는 산·학·연 전문가가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류할 예정이다.

포럼은 △충남 촬영유치에 따른 경제 및 홍보 효과분석 △영상콘텐츠 산업과 지역 관광산업 △지역 영상콘텐츠산업과 영상위원회의 역할 △드라마 산업 이해와 OTT 시리즈 제작 사례 △ 지역 유튜브 크리에이터 채널 성장 사례 △ 지역 폐교활용 영상교육공간 운영 사례 등의 주제 발표로 진행되며, 현장 중심의 관점으로 현 상황을 분석하고 미래를 전망할 계획이다.

또한 발표자들은 충남 영상콘텐츠 산업 발전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충남만의 영상콘텐츠 산업 특화방안 및 지역 영상제작 지원 역량 강화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토론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진흥원이 지난 2021년도에 제작 지원하고,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던 다큐멘터리 영화 <옥순 로그> 상영과 더불어 감독이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한다.

진흥원 송현제 영화드라마사업국장은 “포럼에서 논의된 충남만의 영상산업 특화 방법과 지역 경쟁력 확대 방안이 체류형 관광산업이라는 특색과 맞물려 지역경제의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 산·학·연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여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지역 영상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