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북면민의 700여명이 참여하여 힐링과 문화향유 기회를 나누어...

보령시 천북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동일)는 지난 23일 14시에 천북중학교 체육관에서 제2회 천북면 주민자치발표회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행사로 천북면민과 내·외빈 총 700여명이 참여하여 식전행사와 총 8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 천북면 법정8개리 노래자랑, 하나연 등이 참여하는 초청가수 공연,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동일 위원장은 “지난 해에 이어 제2회 주민자치발표회를 통해 면민이 함께 어울려 화합하는 천북면의 대표 행사로 자리잡았다. 천북면 난타팀은 지난 시민문화한마당 행사에서 16개 읍면동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하여 역량을 증명하였으며 기타 풍물, 오케스트라, 색소폰, 라인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회원들이 열심히 준비하여 나날이 실력이 일취월장 하고 있다. 천북면민의 문화증진을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으며, 많은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강춘아 천북면장은 “천북면 주민자치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해 힘쓰시는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한다”며 “천북면민들의 복지와 문화혜택까지 다방면으로 애쓰는 천북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을 위하여 면에서도 힘껏 돕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천북면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자치분과, 문화체육분과, 사회복지분과, 봉사환경분과의 4개 분과로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 만들기 사업, 각종 환경정화 활동, 주민자치발표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