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합격을 위해 노력하는 자동차기계과 학생들

주산산업고등학교(교장 윤치원) 자동차기계과 2학년 학생들은 2024학년도 아우스빌둥 합격을 위해 밤늦도록 야간 수업에 참여하며 미래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

주산산업고등학교 자동차기계과는 독일 직업교육 자격 과정인 아우스빌둥 프로그램에 올해 첫 합격생을 배출하여 해당 학생은 9월 4일부터 현재까지 포르쉐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분당 서비스센터에서 현장실습을 수행하고 있다. 성실하게 노력하며 새로운 길을 개척한 3학년 선배의 첫 합격 소식을 이어받아 내년에는 자신들도 기필코 합격하겠노라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아우스빌둥만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되면 3가지의 자격 즉, 독일연방상공회의소의 아우스빌둥 수료증, 국내 협력 전문대학교의 전문학사 학위 취득, 브랜드 자체 인증 자격을 부여받게 된다. 이는 해외에서도 취업 가능한 자격으로 최고의 근무 환경과 근무 여건, 높은 연봉과 더불어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한다.

합격생을 지도한 우○○ 교사는 2023학년도 아우스빌둥 준비반 운영을 통해 얻은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2024학년도 아우스빌둥 준비반을 더욱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방과후학교 운영, 아우스빌둥 채용 설명회 참석, 직장 내 예절교육 등을 바탕으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전문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선생님의 지도 아래 2024학년도 합격의 주인공이 되기 위해 늦은 밤까지 열심히 공부하며 열정을 불사르고 있는 주산산업고등학교 자동차기계과 아우스빌둥 준비반 학생들의 눈빛이 뜨겁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