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17일(금)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교육가족을 대상으로 보령베이스리조트에서 2023 특수교육대상학생 예술제 ‘너의 꿈을 펼쳐 보령’을 운영했다.

이번 특수교육대상학생 예술제는 특수교육대상학생, 교사, 학부모 등 특수교육가족 230여명이 참석했으며, 총 2부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비보이, 케이팝댄스, 비트박스 등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댄스퍼포먼스공연이 이루어졌고 2부에서는 교사와 학생으로 이루어진 18팀의 노래, 춤, 동화구연, 수화, 리듬합주 등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는 무대가 이어졌다.

공연을 발표한 개화초등학교 학생은 “그동안 열심히 연습한 무대를 친구들과 선생님, 부모님 앞에서 보여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그리고 선생님들께서 보여준 합창 공연에 감동 받았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백정현 교육장은 "이번 특수교육대상학생 예술제를 통해 학생들이 서로 협력하는 것을 배우고 자신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꿈과 끼를 펼치며 성취감을 느끼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다. 특수교육가족이 소통하는 뜻깊은 예술제를 발판 삼아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