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3일(목) 오후 15시 보령베이스리조트에서 2023 가보자! 보령교육 수업나들이를 추진했다.

이번 수업나들이는 11월 22일에 개최된 ‘2023 가보자! 보령교육 행복나들이’의 일환으로 보령 관내 유치원, 초·중등, 특수교원 대상으로 수업 동영상 참관과 수업 나눔, 미래수업 특강, 평가회의 일정으로 운영되었다.

이 날 행사에서는 10월과 11월에 걸쳐 관내 학교에서 이루어진 수업 공개 동영상을 참관하고 수업 나눔을 하는 형태로 유·초·중·특수 분과별로 진행되었다.

이어 ‘박정훈’ 대표를 초빙한 ‘성격유형과 학습’이란 주제의 수업 특강을 하면서 교원 자신의 성격을 파악하고 학생 유형에 따른 맞춤 학습 지도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김00교사는 “같은 고민을 하는 선생님들과 수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나의 MBTI를 파악하고 학생별 성격에 따라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를 생각할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수업은 학생과 교사가 만나서 함께 성장하는 자리이다. 학생은 수업을 통해 세상에 나갈 준비를 하며, 교사는 학생의 성장을 통해 보람을 느낀다. 보령의 학생이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맘껏 발휘하며 행복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해 주기 바란다”며 교사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