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8일(화) 관내 초·중·고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3 Wee프로젝트 역량강화를 위한「애니멀테라피카드 활용 상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임은경(한양대미래인재교육원 겸임교수)을 초빙하여 애니멀테라피카드를 활용한 동물매개중재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동물매개중재는 동물을 활용하여 대상자에게 영향을 주는 모든 활동 프로그램을 지칭하는 것으로 동물을 통해 사람의 정서와 인지, 사회적, 신체적 문제 예방과 회복 효과를 얻는 활동이다. 일명, 동물교감치유라고도 하며 애니멀테라피카드를 활용한 상담은 라포형성과 자기 및 타인인식, 사고의 유연성, 긍정적 대인관계, 감정표현 등에서 도움이 될 수 있다.

연수는 동물교감치유의 역사와 원리, 효과 등을 알아보고, 애니멀테라피카드를 활용한 상담 기술과 실제 이를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능력 향상을 위한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애니멀테라피카드는 청소년들에게 친숙한 동물을 매개로 하는 방식으로 상담에서 자주 활용할 수 있어 유용한 연수였다”, “동물교감치유라는 새로운 분야에 대한 연수라서 흥미로웠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백정현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선생님들의 상담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되어 더욱 적극적인 상담활동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