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적응력 향상 및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보령시는 관내 기업에서 직무 체험을 통해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4년 동계 대학생 단기인턴 참여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학생 단기인턴 참여 사업장은 ▲(주)오쿠 ▲웅천농협 하나로마트 ▲웅천농협 성주지점 ▲(주)케이디에프 ▲(주)이건 ▲앤에스시스템(주) ▲(주)낭만푸드 ▲갓바위식품(주) ▲(주)HJ매그놀리아 용평호텔앤리조트(무창포 비체팰리스) ▲(주)대천리조트 ▲무창포자율관리어업 공동체어업회사법인(주) ▲보령축협 등 12개 기업체이다.

모집인원은 총 18명으로, 근무 기간은 내년 1월 4일부터 2월 28일까지다. 1일 8시간, 주 40시간, 주 5일 근무이며, 신청 자격은 공고일인 4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가 보령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 보령시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사람이다. 단, 학점은행제,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재학생은 제외된다.

대학생 인턴 사업의 신청 방법, 대상자 선발 등 자세한 내용은 보령시 누리집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방문(보령시 보령남로 28, 2층 일자리지원센터 26번 창구) 또는 전자우편(cseoa1@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지성 지역경제과장은 “대학생 단기인턴 사업은 보령시의 대표적인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지난 여름 22명 모집에 93명이 접수하여 4.2:1의 경쟁률을 보인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일자리다”라며 “이번 겨울에도 많은 참여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역량 있는 관내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