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교육을 빛낸 별들! 감사합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22일 2023학년도 보령교육 성과 평가회를 개최하였고, 관내 49교 교(원)장, 교직원, 지역인사 및 학부모 등 80여명이 함께 하였다.

평가회에서는 2023학년도 보령교육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보령교육 중점사업과 분야별 유공기관,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였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은 2023학년도에 보령 학력 다섯-이음 프로젝트와 생태전환 환경교육을 중점사업으로 운영하였고, 이번 성과 평가회를 맞이하여 17개 유공학교와 유공기관 및 각 분야별 유공자 65명에 대해 표창했다. 또한, 관내 교(원)장이 함께 환경사랑 선서식에 참여해 2024학년도에도 생태전환 환경교육 실천을 다짐하였다.

더불어 2023년 운영 평가를 바탕으로 수립한 2024년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은 2024년 ‘독서인문교육 강화 「친구와 함께하는 책나들이」’ 사업과 ‘오늘보다 내일이 「더 푸른 보령」 환경교육’ 을 중점사업을 선정하여 추진할 것과, 행복교육지구사업,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 미래역량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등도 주요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을 공유했다.

끝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연수도 함께 진행하여 2024학년도의 알찬 교육과정 운영을 계획해보는 시간도 가졌다.

백정현 교육장은 “유공기관과 유공자의 수상을 축하하며, 이분들의 남다른 노력 덕분에 보령교육이 더욱 빛날 수 있었다” 며 “2024년 청룡의 해에도 보령교육이 보령의 미래라는 신념으로 학생들의 성장과 행복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