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5억 원 출연, 충남신보 출연금의 12배인 60억 원 지원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김두중, 이하 충남신보)은 지난 17일 아산시청 시장실에서 박경귀 시장과 ‘아산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맺고, 60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산시 소재 소상공인에게 운전자금을 저리로 지원하여 지역 상·공업을 진흥시키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아산시는 충남신보에 5억 원을 출연하고, 충남신보는 출연금의 12배에 해당하는 60억 원을 아산지역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5천만 원 이내에서 저리자금으로 지원한다.

박경귀 시장은 “충남신보는 일반 금융기관과 달라서 신용이 없는 사람을 도와줘야 되고 배려하면서도 부실은 적게 유지하는 고도의 기술적인 정책이 필요한 상황에 전략적인 부분이나 세부적인 일들에 있어 외부에 널리 알리고 홍보도 잘하고 있어 믿음과 신뢰로 이전과 많이 달라졌다”고 평하며 김두중 이사장의 금융행정과 파격행보에 대한 긍정적 시각을 내비쳤다.

이에 김두중 이사장은 “시에서 출연을 해주어 관내 소상공인들이 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며 아산시의 특례보증 출연에 감사를 표했다.

김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역경제의 근간이자 뿌리인 소상공인의 건전한 발전과 성장을 위해 출연금 확대 노력과 소상공인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보증공급 기반 조성에 충남신보가 열심히 뛰어다니겠다”고 말했다.

특례보증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아산지점(530-3813)이나 홈페이지(www.cnsinbo.co.kr) 또는 보증드림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