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백정현)은 지난 27일 오후 1시 30분 제1회의실에서 보령 관내 초등학교 1,2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및 저학년 학급 운영 전문가 되기 배움자리를 추진했다.

이번 배움자리는 교육과정 지원단으로 활동하시는 대천초등학교 교사 한다정, 광명초등학교 교사 정승호, 초등학교 저학년 학급 담임 전문가이신 대천초등학교 교사 정현아 선생님을 초빙하여 진행되었다.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과 국어, 수학, 통합 교과 교과서 활용 전달, 초등 저학년 학급 운영과 교수법 배우기로 구성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김○○ 교사는 “올해 1학년 담임을 맡아 새로운 교육과정으로 가르쳐야 하는 시점에서 총론 이해와 교과서 활용 연수는 꼭 필요한 연수이다. 또한, 저학년 학급 운영 방법과 다양한 교수법을 사례 중심으로 배우게 되어 매우 뜻깊은 연수였다” 고 말했다.

백정현 교육장은 “2024학년도는 초등 1,2학년 대상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의 첫 해이다. 포용성과 창의성을 갖춘 주도적인 사람을 기르기 위해 학교 자율 특색과정에 바탕을 둔 교사교육과정을 잘 펼쳐주시길 바란다. 학생들이 배움의 물꼬를 트고 주도성을 지닌 미래인재로 자라기 위해 이 자리에 계신 선생님들의 노력과 열정이 매우 중요하니 교육지원청에서도 응원과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