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이상권)는 소방청에서 주관하는‘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 가입 이벤트’홍보에 나섰다.

메타버스란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의 가상세계를 말한다.

소방청에서는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안전교육을 위해 메타버스 119안전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이용자가 아바타를 만들고 이를 활용한 가상현실을 통해 안전 체험관, 장비 전시 공간, 안전 체험 공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난달 26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 업데이트 오픈 이벤트를 진행하며 참여를 원할 경우 ▲디지털 원패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안전 체험 13좀 체험 및 수료증 발급, ▲소방차고 내 소방차 등 탑승 체험 완료 후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응모하면 된다.

당첨결과는 4월 첫째 주에 발표될 예정이며 당첨자에게는 스마트 워치 등 다양한 경품 혜택이 제공된다.

가입과 접속은 소방청119안전체험관(119metaverse.nfa.go.kr) 또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IOS 앱스토어에서 ‘119안전체험관’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이상권 소방서장은 “메타버스 119안전체험관은 시·공간 제약없이 소방안전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라며 “소방안전의식도 높이고, 이벤트 참여를 통해 경품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