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주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태식, 민간위원장 임종근)는 오늘(3.12.) 저소득 취약계층 및 위가가구 대상자들을 위한 『사랑담은 기저귀 지원사업』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건강상 취약하기 쉬운 저소득층에게 기저귀 구입의 부담 덜어주어 위생상태 및 건강증진을 위한 주포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선제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의 일환이다. 지원대상은 요실금이 있어 건강상 취약한 저소득층 및 위기가구 대상자 10명으로 하였다. 이날 주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하여 기저귀를 전달하며 대상자들의 건강과 생활상태를 확인하고 위문활동을 전개하였다.

최태식 주포면장은 "지역의 소외되고 어려운 어르신들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이 위생상태와 청결에 대해 소홀해지기 쉽다며 그분들에게 먼저 다가가 재정적인 부담을 덜어주어 위생상태와 건강을 돌볼 수 있는 건 뜻깊고 의미있는 일이라며 이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또한 최태식 면장은 주포면의 어르신들에게 한발짝 더 다가가 지역 주민을 섬기며 돌보는 일에 앞장을 서겠다고 다짐했다.

주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소외된 이웃을 위하여 건강음료 및 안부란 지원사업, 제철김치 지원사업 등 지역 주민을 위한 복지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