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이상권)는 지난 18일 오후 2시 3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 설치 근거를 담은 ‘소방법’이 제정된 날인 1958년 3월 11일과 소방의 119를 조합한 3월 19일이며,법정 기념일 지정(2021년) 이후 올해 3회를 맞았다.

이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봉사조직인 의용소방대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보령소방서장, 보령소방서의용소방대 연합회장·여성회장, 의용소방대 자문위원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활동 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장 수여 ▲기념사, 격려사, 축사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 케이크 커팅식 ▲꽃다발 증정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권 보령소방서장은“지역사회의 안전문화 확산에 큰 역할을 해주는 의용소방대 기념행사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내 고장, 내 이웃을 지키는데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령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지난해 4월 청라면 내현리 대형 산불 재난 현장 활동과 7~8월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복구 및 기부 활동, 충청남도 장애인체육대회를 비롯한 각종 지역축제 및 행사장 화재예방·안전관리, 12~2월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예방 야간순찰 등 지역안전 파수꾼으로 큰 활약을 펼쳤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