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서(서장 이상권)는 봄철 화재예방대책과 2024년 소방안전교육 패러다임(paradigm) 확산을 통해 시민과 함께 안전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재난의 복합화, 예측 불가능한 새로운 재난 안전에 대비하여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여 안전 의식을 높이고 지역사회 안전 문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함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4년 소방안전교육 슬로건을 통한 참여형 캠페인 활성화 ▲시민 밀착형 각종 심폐소생술 교육 및 경연대회 개최 ▲민‧관협업을 통한 소방안전교육 활성화 ▲자기 자신을 지킬 수 있는 능력 함양을 위한 수요자별 소방안전교육 등이다.

이상권 소방서장은“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소방 정책을 통해 각종 재난을 예방하고, 재난 상황에 따른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교육·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소방안전교육 슬로건은 소통24 선호도 조사결과 ‘너와 나, 우리의 안전한 시간(1순위)’, ‘우리의 안전은 나 자신부터(2순위)’, ‘안전을 배우면, 안전한 나날(3순위)’로 선정되었다.

2024년 소방안전교육 슬로건과 각종 화재예방 및 안전수칙 교육·홍보 자료가 필요할 경우 보령소방서 예방총괄팀(☎041-930-026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