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 이인철 변호사 초청 제152회 만세보령 아카데미 개최

 보령시는 오는 13일 오후 4시, 보령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이인철 변호사를 초청해‘재미있고 유익한 생활법률’이라는 주제로 제152회 만세보령 아카데미 특강을 연다.

이인철 변호사

이인철 변호사는 연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대학원 법학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제44회 사법시험에 합격했고, 현재는 법무법인 리 대표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MBC 생방송 오늘아침, TV조선 TV로펌 법대법, MBN 황금알, 알토란 등 다수의 방송프로그램에 출연해 생생한 법률정보를 알려주며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차용증·계약서 등 법률 서류의 효력과 작성법, 상속·금전에 의한 피해 예방법, 요즘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성폭력·성희롱에 대한 대처법 등 주변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생활법률 지식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여장현 교육체육과장은 “시민들에게 일생 생활 속 꼭 필요한 생활법률에 대해 알기 쉽기 알려드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0월 11일에는 윤호일 극지연구소장을 초청해 ‘우리는 우리를 넘어섰다’라는 주제로 남극세종기지를 지켜낸 극한의 리더십을 안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보령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